4평 원룸에서 월급 80% 저축해 아파트 샀습니다! 강과장님의 부읽남의 돈워리 후기 & 요약
안녕하세요, 실크로드입니다. 4평 원룸에서 월급 80% 저축해 아파트 샀습니다! 강과장님의 부읽남의 돈워리 후기 & 요약을 해보았습니다.

강과장님은 제가 즐겨보는 채널인데, 극한의 절약 일상기를 항상 열심히 보내십니다. 항상 보면서 '와 저렇게 까지 아끼시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 때가 많은데, 저도 헛된 소비를 하지 않기 위한 자극이 됩니다. 사람이 좋으셔서 보는 맛도 있고, 영상도 잔잔하니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부읽남(부동산 읽어주는 남자)님 채널 나오셔서 돈워리 프로그램에 참여하셔서 자신의 이야기 해주셨는데, 이전에 봤는데 한 번 더 보면서 핵심 내용 요약해보았습니다.

-
투자는 무언가를 공부해야되지만 절약은 아무것도 안하면 잘 되는 거라서 열심히 잘 할 수 있었다. => 부읽남님 : 당구장 시급이 3200원인데 짜장면 3500원. 시켜먹을 바에 빠르게 퇴근하자고 생각.
-
부업하여 극한으로 돈을 모은 때가 있었다. 잠만자면서 일함(회사 점심시간에도 일). => 부읽남님은 한 회사에서 어마어마하게 굴림(6시반 출근 11시반 퇴근)
-
극한의 부업으로 몸이 많이 망가졌다. => 죽지 않을 만큼 아플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언제든 일을 못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함.
-
이전에 전세로 살 때 월세로 사는 동기를 보면서 돈을 절약한다는 좋은 느낌을 받았었는데, 부읽남님의 '전세살지마라' 영상을 보고 어마어마한 깨달음을 얻어버림. 그래도 바로 월세는 조금 두렵고 오피스텔 전세는 1.9억이여서, 투룸에서 원룸 전세 4천으로 옮겨버림. => 부읽남님 : 영상에서 말했으나 따라할 수 있는 사람은 얼마 없을텐데, 실제 한 사람이 나왔다!
-
영상 보고 아파트를 샀는데 경기도 다른 아파트들 대 비 상대적으로 덜 오름. 세대수 적은 서울 나홀로 아파트를 사심. 근데 경기도 아파트는 2배 되어버림!!! -> 부읽남님 : 영상을 앞에만 봤군요 ㅎㅎ
-
그래도 사지 않은 것보다 훨씬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하며, 현재의 최선 선택을 위해 움직이시는 중(강과장님 채널보면 21.01.22 현재는 다른 아파트 사시고 월세로 옮겨가셨습니다!)
-
겨울에는 수면양말부터 해서 내복 등등 모두 입어서 난방비 절약. 아침에 출근해서 회사에서 씻음.
-
한겨울 아니면 냉수로 샤워를 함 (따뜻한 샤워를 좋아하시는데 의지가 미치신듯.. 근데 채널 잘 되시니 이거는 안아끼시고 이제 하셔도 될 것 같다!) 와이프(유자씨) 분에게 절대 강요하지 않음 ㅎㅎ
-
뜻이 맞는 사람(유자씨)고 함께 지내니까 오히려 집을 사야된다는 의지가 있어서 돈을 덜 쓰는 듯 => 부읽남님 : 커플이 같이 살면서 매일 연애한다는 기분으로 돈을 더 쓰는 사람이 있는데, 강과장님은 잘 아끼신듯
-
처음 집 사서 너무 좋았는데, 조금 있으니 결혼도 하고 필요에 의하여 더 넓은 집 필요하게 됨.
-
처음부터 부부가 같이 소비를 줄이는 느낌을 받는 것이 좋은 것 같다.
-
절약하는 사람을 유투브 하면서 좋은 기회에 잘 만나서(유자씨) 함께 잘 아끼시는 듯
-
아래와 같이 각자 쓰고 싶은 돈을 최소화하여 80% 이상 저축 가능! (대단하십니다 ㄷㄷ 소득도 유투브와 직장+맞벌이로 엄청 많아 지신 것 같고, 소비 통제 찐고수)
7월 달 가계부(결혼식 6월이라 이것저것 더 쓰심)
식비 : 34만원
관리비 : 22만원 (전기, 가스, 수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