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크로드입니다. 오늘은 리모델링 성공 사례 _ 개포 더 샵 트리에 영상을 보고 리뷰하는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건물이 좋습니다. 아파트, 빌라, 상가 할 것 없이 무언가를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주는 것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이런 건물이 구축이어도 좋을 수 있지만 외부/내부가 새로워지면 훨씬 좋겠죠. 얼마 전 아파트 모델하우스를 가봤는데 정말 좋더라구요. 보기 전에는 큰 느낌 없었는데 이래서 신축 신축 하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바로 받아버렸습니다.
구축 아파트는 재건축과 리모델링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리모델링이 절차가 간단하고 빠르기 때문에, 재건축 승인을 안해주는 현 정책 기조에서 용적율이 높은 단지 뿐만 아니라 낮은 단지들에서도 속도를 위하여 리모델링을 하는 케이스도 매우 많습니다.
오늘 볼 개포 더샵 트리에는 리모델링을 통해 만들어졌는데요. 아래와 같이 그냥 환생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존 오래된 이미지가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리모델링이라 ㄷ자 구조는 동일하네요.
더샵 트리에 입지는 도곡역과 구룡역 인근으로 양재천도 가까운 사기적인 입지인 것 같습니다. 주변 편의시설도 많고 강남이라는 점에서 리모델링을 해도 충분히 사업성이 나온 것 같습니다.
완벽한 신축이 되었으며 기존 평수에서 확장하여 전용 기준 9평이 확장되었다고 합니다. 9평이 확장된거면 체감상 어마어마한 크기 차이가 날 텐데 리모델링 한 보람이 있을 것 같습니다.
확장한 집 내부는 위와 같이 방이 4개인 큰 구조로 잘 빠진 것 같습니다. 다만 요새 선호하는 타입인 4베이 같은 구조는 리모델링의 구조 상 불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내부는 어마어마하게 바뀌었는데요. 확장된 공간에 거실과 부엌을 배치한 것 같습니다. 지하주차장이라는 큰 메리트가 생긴 것도 주목할만한 점입니다. 구축들은 지하주차장이 없거나 매우 불편하게 설계되어있는데, 지하주차장을 새로 파고 엘리베이터로 이동하는 것이 삶의 질 개선에 어마어마한 개선을 주기 때문입니다.
서울에 공급을 늘리기 위해서는 최대한 리모델링과 재건축을 활발하게 해야될 것 같은데요. 기존 소유자들이 어느정도 이익을 보고 사업을 추진해서 순공급량을 늘려, 서울 집 값의 안정 + 신축의 공급으로 삶의 질 개선이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