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크로드입니다. 오늘은 폭등하는 집값과 내 집 마련에 대하여 포기하지 말자는 이야기를 적어 보았습니다.
1. 미친 집값
요새들어 나오는 부동산 뉴스를 보면 아래와 같은 뉴스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수도권 집값은 천장을 모르고 올라 가는 중입니다.
미친 집값과 뉴스
주식시장 호황으로 내 집 마련한 MZ세대 증가
정부·무주택자만 시름…주식 판 돈으로 아파트 구매
한남더힐 '80억' 거래···전액 주식 팔아 충당했다
'주식 판 돈'으로 집값 80% 낸 구매자 1년 새 '3.5배'…"자금유입 뚜렷"
서울/수도권 집 값이 천정부지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헬리오시티와 상계주공 집값입니다. 헬리오시티는 신축에 속하는 단지로 2015년 데이터부터 존재합니다. 현재 15억 초과 아파트의 대출이 불가함에도 불구하고, 그래프가 선형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계주공6단지의 경우 구축이라 비교적 오래된 데이터부터 존재하고 있는데, 2017년 정도부터 급격한 상승을 이루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하 급수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헬리오시티/상계주공 시세
현재 전국 집 값
현재 서울 집값은 위와 같이 로켓을 쏘 고 있는 상태입니다. 거의 미친 집값이죠;; 대출이 40~0%로 매우 안되는 수준이지만 서울/수도권의 매물이 급격하게 줄어 거래하는 족족 신고가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전세가도 폭등하는 상황이라 집 값은 고공행진 중입니다.
2. 그래도 포기하지 말자
젊은 세대들은 마음에 드는 경기권 아파트를 구매하려고 하더라도 이제 왠만한 곳에서는 6억 이하로는 살 곳이 없는 상태입니다. 노도강이라고 불리던 서울의 저렴하다고 인식되었던 아파트들도 구매할 수 없고, 수원이나 동탄과 같은 곳에서도 내 집 마련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젊은 사람들이 아래 뉴스와 같이 내집마련에 대한 박탈감이 매우 큰 상태입니다. 이제 돈을 벌거나 돈을 번지 얼마 되지 않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내 집 마련을 포기하고, 주식이나 코인에 올인하거나 소비를 더 적극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https://www.newspim.com/news/view/20210823000985
https://www.newspim.com/news/view/20210823000985
[대출중단 후폭풍]③ "2030·서민층 내집마련 박탈감 커…반전세·월세 가속화"
부동산 고강도 대출규제에 내 집 마련 시기 지연 불가피
자금력 부족한 2030세대 및 서민에 더 큰 타격
대출 막히자 '갭투자' 확대 조짐...집값 하락은 제한적
가계대출 증가세 부담이지만 주택 실수요자에 혜택 늘려야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 있는 상태라고 하더라도 절대 포기해서는 안됩니다. 자산 시장에는 사이클이 존재하며, 다음 기회는 다시 오기 마련입니다. 포기하는 순간 내 집 마련은 훨씬 더 어려워집니다. 우리는 최대한 다른 기회를 찾아가며 시드머니를 모으며 타이밍을 노려야됩니다.
수많은 투자자들과 자수성가한 사람들이 처음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 시작한 경우가 많습니다. 부동산 투자에 실패하기도 하고, 태어날 때부터 찢어지게 가난한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상황을 극복하고 현재 수십억대의 자산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사람들도 노무현 정권 말기에 부동산 폭등을 모두 겪었으며 이 때 기회를 잡지 못했거나 투자에 실패한 경우도 있지만, 현재 성공의 길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한푼두푼 시드머니를 모으면, 반드시 틈새에 나온 기회를 잡고 시드머니를 불려 내집마련이라는 길에 도달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지속적으로 우리의 지식을 쌓아가며 우리는 더 나은 미래에 투자하고 현재를 극복해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좌절하지 말고 끝까지 함께 도전하여 내집마련이라는 꿈 이뤄봅시다!
-
기회는 다시 찾아옵니다. 시드머니를 불리면서 다음 기회를 준비합시다.
-
지금 기회가 안보이는 것은 지식이 부족한 것일 수 있습니다. 많은 공부를 하면서 다른 지역의 부동산에서 기회를 찾거나, 주식투자, 직장에서의 능력 향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드를 모아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